본문 바로가기
IT Life

DP케이블 20핀 더미

by 고니-gonnie 2019. 7. 30.
반응형

벤션 4K 무산소 ...

 

벤션 4K 무산소 DP to dP 케이블

COUPANG

www.coupang.com

일단 링크부터 눌러주자.

얼마 전에 DP케이블 20핀 이슈라는 것이 있었다. 내용인 즉, 원래 산업용 DP케이블은 20핀에서 전원이 나오는데 일반 가정용에서는 그 20핀에서 나오는 전원을 쓸 일이 없고 모니터 AD보드나 그래픽카드를 망가트린다는 내용이다. 문제는 국내에선 DP케이블을 판매할 때 산업용이냐 아니냐를 딱히 따지지 않고 판매한다는 것이다.

 

내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는 불행히도 DP포트가 3개나 있어서 어째뜬 듀얼모니터를 쓰려면 무조건 하나 써야한다는 것이다. 당시에 듀얼모니터를 구성할 때는 저 이슈를 몰랐었는데 올해 초 회사 컴에 달린 그래픽카드가 맛이 가면서 저 이슈에 대해 인지했고 (당시 그래픽카드는 전원이 들어가면 무조건 100%로 팬이 계속 돌았다.) 나도 집에서 돌이켜 생각해보니 항상 HDMI로 연결한 모니터에 비해 DP케이블로 연결한 케이블이 화면이 늦게 나오거나 안나오거나(윈도우에서 인지 못함) 하는 증상과 바이오스 삑 소리가 안나는 증상이 있었다. 그래서 생각난 김에(통장에 월급이 들어온 김에) 케이블을 하나 샀다.

 

쿠팡의 장점은 뭐 말 안해도 다음날 갖다는 그 로켓배송이다. 원래는 두개 구매했는데 하나는 이미 뜯어서 사용중이다. 혹시나 하고 상품문의를 뒤져보니 20핀 더미라고 한다. 아니면 뭐 로켓반품을 하면 되니까.

 

이 케이블을 수령해서 달아보니 확실히 HDMI로 연결된 모니터와 동시에 화면이 나오고 컴퓨터에서 바이오스 삑 소리도 난다. 분명 그동안 문제있는 케이블을 쓰고 있었던 것이다. 하는 김에 dell P2717H 살 때 딸려온 OEM DP케이블도 달아줬다. 

 

분명 지금도 DP케이블을 쓰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모니터가 델이나 그런게 아니라면 근데 DP케이블은 쓰고 있다면 내가 쓰는 케이블이 확실히 20핀 더미인지 모르겠으면 케이블에 돈만원 투자해서 소중한 그래픽카드랑 모니터를 아껴줬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