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

로지텍 MX Master3 구매

by 고니-gonnie 2020. 10. 19.
반응형

Gear

기계식 키보드와 좋은 마우스는 개발자에게 참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나처럼 손이 크고 벽돌 쌓는 사람에겐 더더욱 마우스가 중요하다. 기존에 MS에서 나오는 납작하지 않고 동글동글한 볼륨감 있는 조금 큰, 하지만 가격도 많이 안비싼 (5만원도 안하는..) 그런 괜찮은 녀석을 쓰고 있었다. 그 녀석을 들이기 전 부터 저 로지텍의 존재는 알고 있었는데 차마 저 조막만한 마우스를 10만원씩 주고 구입할 돈도, 마음도 있지 않았다. (잡아보니 엄청 편하긴 했음 ㅠ)

캐시백

신한카드에서 D-club 이라고 모바일 전용카드를 만들고 사용하면 9만원을 캐시백 해준다고 문자가 왔다. 갖고 싶은 마우스가 12만 9천원이고 9만원이 돌아온다.. 이건 뭐 지르라는 얘기로 밖에 들리지 않아서 바로 발급받고 낼름 질렀다. 우체국택배를 타고 용산에서 하루 만에 넘어왔다.

 

그립감

기존에 쓰던 마우스의 영향 때문인지 썩 확 좋다고 느껴지지 않는다. 기존에 쓰던 검은 마우스는 전체적으로 동글게 생겼고 로지텍은 손바닥에서 손가락이 시작되는 부분부터 확 각도가 있게 떨어진다. 검은 마우스는 야구공을 잡는 느낌이고 로지텍은 그냥 진짜 마우스를 잡는 느낌이다.

 

그럼 왜 구매했니?

일단 항상 궁금했던 마우스이고 무엇보다 기존에 사용하던 저 검은 마우스가 좀 수명을 다 해가는 느낌이다. 가끔 명확하게 클릭이 구분이 안된다던지 클릭이 씹힌다던지 하는 문제가 생긴다. 쓴지 3년정도 되는 거 같다. 신기한 건 사무실에도 똑같은 녀석이 하나 더 있는데 걔도 똑같은 증상이 있다. 물론 이럴 때를 대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스컬프트 무선마우스, 단일 상품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스컬프트 무선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하나 더 구매해놓긴 했다. 근데 마우스라는 녀석이.. 특히나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의 경우 언제 단종될 지 몰라서 좀 불안하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확실히 키보드처럼 오래 쓸만한 (지금은 사진에서 사라졌지만 나는 필코 키보드를 10년 넘게 사용했다.) 녀석을 하나 들이고자 했다.

기능

정말 기능이 많다. 과연 다 쓸 수 있을까? 할 정도로. 제일 좋은 건 3개의 기기까지 자동 페어링을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한번 페어링을 해 놓은 다음에 이 환경 저 환경 바꿔가며 페어링을 시키는게 매우 간단하다. 바닥에 있는 버튼을 한번씩 눌러서 내가 연결해 놓았던 기기의 번호로 이동시키면 알아서 연결된다. 

그래서 데탑에 물려있는 블루투스 4.0 CSR 동글에 연결시키려고 했지만 왜인지 인식이 안된다. 그래서 그냥 유니파잉 연결장치를 쓰기로 했고 2번은 씽크패드에 연결시켰고 3번은 맥북에 연결해주기로 했다.

 

그리고 스크롤 휠의 사용성? 쓰임새가 매우 좋다. 그래서 약간 부족한 그립감을 많이 커버하는 거 같다.

그 외에 전용 앱에서 기능을 할당할 수 있고 계정을 만들어서 다른 장치에서 로그인하면 고대로 설정을 갖다 쓸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한다. 나의 경우는 계정을 만들어보겠다고 시도했더니 브라우저가 시작되면서 로컬서버 주소를 호출하는 기이한 행동을 해서 포기했다.

전원

기존의 마우스는 AA사이즈 배터리를 쓰는데 그냥 주구장창 켜놓고 다닌다. 그래도 1년넘게 쓰는 거 같다. 하지만 로지텍은 내장배터리이다. USB-C 로 충전하는데 풀 충전하면 70일?을 쓸 수 있다고 한다. 1분만 충전하면 3시간 쓸 수 있게 급속 충전이 된다고 한다. 이제 앞으로 퇴근할 땐 꼬박꼬박 마우스 전원을 끄고 퇴근해야 한다.

 

결론

아직 손에 썩 익숙하지는 않지만 좀 더 괜찮은 위치의 버튼(특히 오른손 엄지에 걸리는 뒤로가기 버튼), 그리고 역시나 같은 손가락에 걸리는 가로스크롤(보통은 휠을 좌우로 밀어서 가로 스크롤을 하는데 여간 불편하지 않다.) 마지막으로 세로스크롤은 두번째 손가락으로 해야 편하게 쓸 수 있는 녀석이라는 걸 알았다. 기존 마우스들은 두번째 손가락이 힘들면 욕하는 손가락으로도 휠을 돌리고 그랬는데 얘는 그냥 대놓고 휠의 표면이 두번째 손가락이 돌리기 좋게 되어있다. 그리고 좀 더 손바닥을 뻗어서 잡으면 야구공 잡는 듯한 느낌을 낼 수 도 있다.

 

비싼돈 주고 샀으니 잘 사용하도록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