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Life

로드레이지 관련

by 고니-gonnie 2014. 5. 2.
반응형

http://itviewpoint.com/blog/295513

얼마 전에 마봉춘에서 로드레이지 관련해서 방송이 나왔다. 일종의 정신병이라고 막 치부하더라. 저런 거에 비하여 보면 나도 꽤 로드레이지에 속하기는 하나 곰곰히 생각해보면 진짜 문제는 사회에 있다고 생각한다.

스트레스를 풀 수 없는 사회, 윗사람이 시키면 죽는 시늉도 해야하는 뿌리깊은 유교문화, 그리고 아주 잘못된 운전면허 취득절차. 

내가 운전 중 화를 내는 부류는 딱 3부류다. 택시, 버스(그나마 서울은 덜하다. 성남은 지옥이다.), 그리고 지랄맞은 김여사년들.

방어운전이 최선이라고 가장 안전한 운전이라고 하는데 그러다 죽는 경우가 있다. 제일 안전한 운전은 적극적인 운전이다. 적극적으로 저런 병신들을 잘 피해가는게 내가 사는 지름길이다. 오늘도 출근하는데 뒤에서 빵빵대고 난리다. 룸미러도 보니깐 왠 병신이 신호가 바뀌었는데도 출발 안하고 핸들에 기대서 카톡질을 하고 있는 거 같더라. 난 저런 놈에게 분노한다. 

말이 나와서 말인데.. 보복운전.. 이것도 사실 운전 실력 없으면 하지 말라고 하고 싶다. 물론 나는 지금의 차로 바꾸고 나서 운전실력이 예전의 70% 이상은 삭제되었다. 그래서 지금은 아예 그런 일 만드는 상황을 안만드는데 예전엔 정말 죽일 듯이 보복 운전 했다. 어떻게? 법규위반 해준대로 고대로 해줬다. 단순히 차선이나 막고 위협하는 건 멍청이들이나 하는 거다. 

택시하는 놈들하고 특히나 많이 그랬는데 이 인간들 - 특히 개인택시 - 다 집에다 손가락 잘라놓고 나오는지 깜빡이가 없다. 예나 지금이나 어정쩡하게 들이대면 같이 들이대버린다. 그럴 경우 어버버하고 서버리는데 정말 운전 못한다. 제대로 운전도 못하면서 그냥 운전을 오래했다고 나이를 쳐먹었다고 다 될 줄 아는 그따위 사고 방식. 유교적인 것이다. 그리고 같이 신호에 서려고 하면 같이 서지도 않는다. 

로드레이지 하는 사람들을 정신병자라 취급하기 전에 병신같은 운전면허 취득절차부터 바뀌었으면 한다.

운전면허는 무조건 수동으로 따게 하고, 오토매틱 자동차는 보험경력 5년간 무사고 이후부터 가능하게 해야 도로가 더 평안해질 거라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리고 로드레이지하면서 제대로 보복하고 싶으면 운전을 배워라. 차만 좋다고 다 되는게 아니다. 운전을 배워라. 

반응형

'Car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성  (0) 2014.08.11
이니셜D final stage ACT 2. 「最強の敵」  (0) 2014.05.22
이니셜D Final Stage ACT 1. 「ナチュラル」"Natural"  (0) 2014.05.20
Uber 차량들 탑승기 - BMW 730 탑승기  (0) 2014.04.10
폐차 결정  (0) 201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