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ing Life

reactJS 에서 지원하는 onClick 이벤트 사용시 이런 저런 정보 가져오기

by 고니-gonnie 2016. 2. 18.
반응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버튼 상태에 따라 링크가 먹히고 안먹히고를 정해야 하는 기능을 만들어야 했다. 이미 사용한 쿠폰이라면 이미 사용한 쿠폰이라고 알려주고 그렇지 않으면 이동하는 그런 경우다.

위와 같은 코드가 있다.

className={_able}
은 상황별로 변수로 받아서 쿠폰 리스트를 그릴 때마다 바뀐다. 내가 해야하는 건 저 className의 값을 가져와서 사용한 것인지 아닌지를 구분해야하는 것이다. 물론 더 고급스런 방법이 많겠지만 난 요번에 처음으로 javascript 개발, 그것도 reactJS 개발을 하게 되었다. 빡쎠죽겠다.

일단 원하는 정보가 있는지 보기 위해 호출되는 함수 밑에서 

console.log(event)

를 해봤다. 그러자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마구 나왔다.

target이라는 속성 안에 내가 원하는 것이 있을 거 같아서 열어봤다.

그렇다. 그렇게 내가 찾던 내용이 나왔다. 저걸 기반으로 상태를 판별할 수 있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뭔가 찾고 싶을 때는 console.log를 마구 찍어봐야겠다.


2016.02.24 추가

만약에 호출하는 곳에서 넘기는 파라미터가 없을 땐 받는 함수에서 꼭 event를 파라미터로 지정해줘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