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ing Life

webstorm 좋다.

by 고니-gonnie 2014. 8. 6.
반응형

뭔가 문제가 있다고 알려줌..


이게뭔가 찾아가서 봤더니 저런 문제가... 원래 저걸 수정하려고 시작한 것은 아니고... 다른 작업을 하면서 시작했는데 자꾸 오른쪽 구석탱이에 저 빨간 표시가 눈에 거슬려서 가보니 저런 문제가...

이건 진짜 뭐랄까.. 성의의 문제라고 할까? 내가 이걸 발견하게 된 일도 사실은 라이브와 로컬의 소스가 하나도 맞질 않아서 그걸 조절하기 위해 작업을 시작했다가 발견하게 된 것이다. 더욱 신기한 건 저런 상태로 2년넘게 운영이 되어왔고 라이브와 로컬의 싱크가 안맞는데도 또 신기하게 홈피가 굴러간다는 것.. 정말 놀라울 지경이다;;;

webStorm IDE가 가격이 좀 나간다. ($99) 이게 지금이야 환율이 싸니깐 돈 10만원 생각하면 되는데 앞으로 환율폭등하는 제 2의 IMF가 온다면 그땐 사기 어려울 듯.. (근데 이게 벌써부터 1년단위로 renew를 해야 한다고 돈 내놓으라고 한다;; 안하면 뭐 업글을 안해준다나;;) 물론 기능은 10만원어치 이상이다. 이건 인텔리J라는 IDE를 만든 jetBrains에서 만든 툴인데 인텔리J는 무려 40만원이 넘는다. 자바쪽엔 이클립스라는 걸출한 무료 IDE가 있음에도 저걸 사서 쓰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이걸 써보니 왜 그런지 이제 좀 이유를 알 거 같다.

의존성(?)을 알 수 있게 해주기도 하고 효율적인 코드를 추천하기도 한다. 암튼 webStorm 좋다.

추신 - 지금 혹시나 해서 라이브를 살펴봤는데.. 맙소사 그냥 저 상태로 라이브 되고 있다.. 저정도면 개발툴에서 에러표시를 내줬을텐데... 애시당초 이렇게 만든 놈이나 그걸 그냥 확인도 안하고 라이브 시켜버린 놈이나.. 그동안 저걸 운영해온 놈이나 다 똑같은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