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

올인원 멀티충전독

by 고니-gonnie 2022. 8. 27.
반응형

For the 앱등이, Of the 앱등이, By the 앱등이

앱등이, 보통 애플 제품을 많이 쓰는 사람을 앱등이라고 하죠. 원래는 과수원이라고 해야 맞을 거 같은데 말이죠. 요즘은 무선 충전기술이 발달하면서 애플 제품에도 무선충전 기술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당장 저만 하더라도 아이폰 11pro, 에어팟 프로, 애플워치 6가 무선충전을 지원하거나 무선충전만 됩니다.

제로큐브 4in1 15W 무선 고속충전 거치대 W2

일단 제품 링크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제로큐브 4in1 15W 무선 고속충전 거치대 W2, 블랙, 1개

 

제로큐브 4in1 15W 무선 고속충전 거치대 W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별 거 없어보이는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저기 올라갈 수 있는 모든 기기들을 다 올려봤습니다. 

특징

수많은 멀티 무선충전기들이 있었으나 이녀석을 산 이유는 바로 애플워치 충전능력 때문이에요. 다른 충전기들은 애플워치 샀을 때 동봉되어 있던 녀석을 끼워줘야 하는데 얘는 그런 거 없이 그냥 자체적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충전기를 쓰게 되면

  1. 불편함: 별도의 충전기 설치 과정이 필요하면서 선정리를 요함, 번거로워짐
  2. 충전기 사용: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닳아서 기본으로 포함된 녀석은 사무실에 갖다 놓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애플워치 충전기를 멀티무선충전기에 주면 사무실에 갖다놓을 애플워치 충전기가 없어집니다.

​이게 제일 컸고 무엇보다 별도로 유선 출력단자가 있어서 취향에 맞게 하나 더 충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 노는 60w usb-c 충전기가 있어서 물려줬더니 각 충전부에서 기기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출력이 다 나오는 거 같아요.

밑바닥에 보면 애플전용이라고 써 있는데 왠지 애플워치 때문에 그런 거 같아요. 에어팟 올라가는 곳에 갤럭시 버즈2 케이스 올려봤는데 충전이 잘 됩니다 : ) 폰을 올려놓는 곳은 최대 출력 15w 까지 지원하고 갤럭시 s8도 고속무선충전으로 잘 됩니다. 

그리고 옆구리에 별도의 아울렛 단자가 있어서 무선충전을 할 수 없는 유선충전기기도 하나 충전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충전허브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습니다.

아쉬운 점

이 가격대 (38,900원)를 생각하면 좀 욕심일 수 도 있겠으나 위에서 언급한 아울렛 단자의 출력이 5w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격과는 별개로 여분의 30w 충전기가 있으시거나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저는 집에 노는 60w 충전기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고요.

결론

제 책상은 usb 멀티충전 허브로 인해서 케이블이 여기저기 막 흩어져 있습니다. 이번기회에 거추장스러운 충전허브 치우고 저거 딱 하나로 모든게 다 해결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참 갤럭시 용도 있다고 하니 상황에 맞게 구입해서 쓰시면 괜찮은 아이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