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Life/NF 8280

어제 차에다 한 일들

by 고니-gonnie 2014. 4. 8.
반응형

쏘나타 동호회 공구관련 업체가 집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있다. 그동안 주문 후 기다려야 했던 나의 자동차 라이프와 정 반대되는... 가면 제품이 구비 되어 있는 곳이었다. 이 곳에서 아래와 같은 작업을 진행했다.

  1. 항균필터 교환 (3ea 25,000원짜리 세트)
  2. 투웨이 미러 리피터 차폭등 신호선 삭제
  3. 트렁크 공구함 주문
  4. 문짝 야무진처리
  5. 휀다등 삭제
  6. 스트라이크 커버 장착
원래는 알루미늄 페달을 장착하러 갔는데 2.4와 디젤은 악셀펟달 모습이 달라서 장착 불가 -_-;; 정작 하고자 하는 건 못하고 다른 것들만 신나게 하고 왔다.

사실 항균필터는 사놓았는데 글러브박스 분해가 안되서 애먹고 있었다가 요번에 작업했다. 뜯는 걸 보니 수월하지가 않다 -_-;;; 그리고 출고 후 한번도 교환을 안한 눈치더라

투웨이 미러 리피터의 경우.. 5번 항목과 연관이 있는데 내껀 전 차주가 차폭등과 연계해놓았다. 근데 이건 검사가 안되는 부분이다. 거기에 심지어 LED도 하나 나가 있어서 매우 보기 싫었던 부분이었다. 작업을 의뢰하며 이것도 삭제 요청. 이제 깜빡이만 잘 들어온다. 그리고 휀다 깜빡이를 죽이고 다른 차 부착물을 부착했다. 이유는 자동차 하나에 방향지시등이 총 6개가 넘으면 안되는데 내 차는 총 8개가 되는 상황이었다. 역시 검사불가 사항. 그래서 삭제

원래 SM7인가에 달리는 문짝처리 장치가 있는데 그건 이제 없고 다른 걸 장착한다고 해서 달아줬다. 생김새로 봐서 풍절음을 막는데 좀 더 효과가 있을 거 같다. 

그리고 문짝 스트라이크 커버, 이거 그랜져 TG꺼가 딱 맞다. 있고 없고에 따라 좀 틀려보이더라. 마지막으로 스페어타이어 자리에 들어가는 공구함을 주문했다. 2014년형 아반떼 MD에 들어가는 녀석이라는데.. 이건 내일 수령 예정, 장착 후 사진 올리겠음~


반응형